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문화방송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제8권 제1호 (2007년)
발행연도
2007.6
수록면
39 - 63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PPL(Product placement)은 효율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이미 인식되어 영화에서는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방송 영역에서 PPL은 현행 규제체계에 따라 금지되고 있지만, 지속적으로 시도되고 있다. 본 연구는 최근 논의가 활발한 텔레비전 프로그램의 PPL과 관련된 규제 현황을 점검하고 발전적인 방향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자 하였다. 먼저, PPL의 개념 및 특성, 발전 과정 등에 대해 살펴보았으며, 현행 PPL 관련 규제체계와 규제 현황에 대해 고찰하였다. 또한 PPL 규제와 관련된 쟁점들을 살펴보고, 최근 등장한 PPL 규제 완화 주장들을 바탕으로 현실적인 PPL 규제 방향에 대해 연구하였다. 특히, PPL이 시청자의 프로그램 만족도에 기여하고, 세계 시장에서 경제적인 이익을 얻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목차

1. 서론
2. PPL의 개념과 특징
3. PPL 규제 현황과 문제점 및 해외사례
4. PPL 규제 논의와 개선 방향
5. 맺음말
참고문헌
영문초록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26-019460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