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남경태 (경성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언론학회 한국언론학보 韓國言論學報 제54권 3호
발행연도
2010.6
수록면
228 - 254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TV 드라마 BPL에 대한 소비자들의 태도와 관련성이 있는 다양한 변인들에 대한 종합적인 검토가 이루어졌다. 10대부터 60대에 이르는 277명의 설문 참여자들로부터 수집된 자료를 위계적 회귀분석을 통해 분석하였다. 광고가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일수록 TV 드라마 BPL에 대해 긍정적이었으나, 드라마를 보면서 감정을 이입하는 사람들, 광고를 신뢰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 다큐 장르의 프로그램을 선호하는 사람들, 여성들일수록 TV 드라마 BPL에 대해 부정적이었다. 반면, 드라마나 오락 장르의 선호도는 BPL에 대한 소비자들의 태도와 거의 관련성이 없는 번인들로 나타났다. BPL 이 TV 드라마의 현실감을 높이는지에 대한 소비자들의 태도와 TV 드라마 BPL이 윤리적으로 허용될 수 있는지에 대한 소비자들의 태도와 관련성이 있는 변인들에 대한 탐구도 함께 수행되었다. 마지막으로, 본 연구 결과가 갖는 함의에 대해 논의하였다.

목차

1. 서론
2. 문헌연구
3. 연구문제
4. 연구방법
5. 연구결과
6.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0-331-002487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