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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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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공창덕 (조선대학교) 강명철 (조선대학교) 기자영 (EGT) 박광림 (조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3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3.4
수록면
283 - 288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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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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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항공기 가스터빈의 비용과 시간을 최소화하고 운용율을 극대화 하기 위해 진단 방법들중 선형및 비선형 GPA방법 과 유전자 알고리즘을 이용한 엔진 상태 진단을 적용하였으며, 이 연구에 항공기용 AE3007H 터보팬엔진의 상태 진단에 비선형및 선형 GPA기법과 유전자 알고리즘을 적용한 후 비교를 통해 센서 노이즈와 바이어스가 있는 경우 유전자 알고리즘이 보다 우수한 진단 기법임을 확인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연구대상 터보팬엔진의 성능모델 구성
3. 성능 진단 해석
4. 선형 및 비선형 GPA 와 유전자 알고 리즘을 이용한 성능 진단 해석결과 비교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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