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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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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공창덕 (조선대학교) 임세명 (조선대학교) 김건우 (조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0년도 제35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Nov
발행연도
2010.11
수록면
499 - 505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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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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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비행환경에서 장시간 체공하며 운용되는 UAV에서 추진시스템을 신뢰성 있게 운용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런 UAV에 사용되는 터보프롭 엔진의 정확한 손상진단은 신뢰성과 이용률을 향상시킬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엔진 측정 파라미터들의 변화로부터 퍼지 이론을 적용하여 손상된 구성품을 식별한 후 훈련된 신경망 알고리즘을 식별된 손상 패턴에 적용하여 손상된 양을 정확히 진단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였다. 이렇게 제안된 진단 방법은 단일손상과 다중손상 모두 진단할 수 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연구대상 엔진 및 성능 모델링
3. 모델 기반 상태진단
4. 단일 및 다중 손상 진단 검증
5. 결론
후기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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