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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김종욱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이달재 (서울메트로) 이종호 (서울메트로) 강윤석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박용걸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3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3.11
수록면
1,155 - 1,162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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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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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의 목적은 궤도구조별 정비기준을 차별하여 궤도의 안정성 향상으로 열차안전 운행을 확보하는데 있다. 본 논문에서는 서울메트로에서 사용중인 궤도틀림 정비기준을 검토하고 종합검측차의 검측데이터를 통해 표준편차 관리법에 의한 궤도상태별 궤도틀림 진행정도와 표준편차가 시계열에 따라 변화는 진전율 및 종합검측차 지적개소 연도별 변화추이를 분석하였다. 그 결과 자갈도상 정비기준에서 벗어나 궤도구조별 정비기준 정립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궤도검측 궤도틀림 분석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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