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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신준수 (한국철도공사) 강호정 (한국철도공사) 김만철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박용걸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5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10
수록면
226 - 231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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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철도 선로 유지보수를 위해 곡선부 정밀측량을 실시하여 현재 궤도 선형을 파악하고, 선로 준공시 원설계와의 차이를 수치적으로 해석, 현장 시공된 실제 선로와 비교하여 최적의 선형을 파악한다. 본 연구로 인해 장비작업시 레벨링-라이닝 작업에 대한 최적의 선로제원값을 입력하여 보수작업의 정밀도를 높이고, 열차의 승차감 및 주행안정성에도 기여 할 수 있을 것이며, 기존의 선로유지보수 방식에 장파장 궤도선형관리를 추가 함으로써 궤도 틀림 원인 파악에 있어 그 폭을 줄 일수 있을 것이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이론적배경
3. 수치해석
4. 현장측정
5. 분석 및 고찰
6.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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