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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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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웅재 (이엔드디) 심경실 (이엔드디) 양재춘 (이엔드디) 김태민 (이엔드디)
저널정보
한국가스학회 한국가스학회지 한국가스학회지 제17권 제5호
발행연도
2013.10
수록면
22 - 27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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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와 CNG를 혼합한 HCNG는 CNG에 비해 연소효율이 높고 보다 친환경적인 연료로 CNG 엔진의 다음 단계의 엔진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수소시대로의 가교역할을 할 것이라 전망된다. 2014년 EURO-6의 도입으로 CNG 및 HCNG 차량에서 발생되는 메탄가스에 대해서도 규제가 이루어질 전망이다. 본 연구에서는 HCNG 엔진의 배기가스 중 메탄가스를 저감하기 위한 메탄산화촉매를 다루었다. 메탄산화촉매의 장시간 운전에 따른 내구성 및 메탄산화 양상 등에 대해 연구했으며, 이 때 촉매의 화학적인 현상을 분석하기 위해 촉매의 중요한 인자인 귀금속분산도, 비표면적 변화 등을 촉매 활성과 연계하여 연구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I. 서론
II. 이론
III. 실험
IV. 결과 및 토론
V.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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