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성윤 (영동대학교)
저널정보
지속가능과학회 지속가능연구 지속가능연구 제3권 제3호
발행연도
2012.12
수록면
73 - 89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세계 화장품 시장은 근래 들어와 급속도로 성장을 이루었지만, 이 과정에서 환경 파괴와 생명 경시의 주범이라는 시선에서 자유롭지 못했다. 하지만 기업 환경이 변화하고 소비자들이 윤리적 소비로 방향을 바꾸면서, 화장품 업계들도 뒤늦게 변화한 시장 환경에 발맞추어 변모해가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이 연구에서는 대표적인 글로벌 화장품 기업의 성공적인 CSR 사례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CSR 성과가 높은 기업들의 기업가치가 더 높기 때문에 기업의 재무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기존의 가설을 확인한다. 또한 결론에서는 화장품 기업의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서는 시류에 휩쓸리지 말고, 기업의 특성에 맞는 테마를 선정하여 장기적인 시각으로 역량을 투입하는 전략이 무엇보다 필요함을 역설하였다.

목차

초록
Ⅰ. 서론
Ⅱ. 개념적 접근
Ⅲ. 사례 제시
Ⅳ. 종합적 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00-003491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