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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versity Students' Attitudes toward Valuable Consumption to the Types of LOHAS Lifesty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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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생들의 로하스적 생활유형에 따른 가치소비태도

논문 기본 정보

Type
Academic journal
Author
Journal
Korean Association of Human Ecology Korean Journal of Human Ecology Vol.18 No.4 KCI Accredited Journals
Published
2009.8
Pages
869 - 878 (10page)

Usage

cover
📌
Topic
본 연구는 대학생들의 로하스적 생활유형에 따른 가치소비태도의 차이를 조사하고 분석하고자 하였다.
📖
Background
지속 가능성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로하스(LOHAS) 개념이 대두되었으며, 이에 따라 기업들은 로하스 마케팅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Method
전라북도에 거주하는 남녀 대학생 275명을 대상으로 질문지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였으며, 다양한 통계 분석방법을 이용하였다.
🏆
Result
대학생들은 환경에 긍정적인 태도를 보였으나, 로하스적 소비 태도는 소득이 낮은 그룹과 종교가 없는 그룹에서 더 긍정적으로 드러났으며, 로하스 생활양식은 경제적 역할 수행과 관련성이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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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pic

본 연구는 대학생들의 로하스적 생활유형에 따른 가치소비태도의 차이를 조사하고 분석하고자 하였다.

Background

지속 가능성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로하스(LOHAS) 개념이 대두되었으며, 이에 따라 기업들은 로하스 마케팅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Method

전라북도에 거주하는 남녀 대학생 275명을 대상으로 질문지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였으며, 다양한 통계 분석방법을 이용하였다.

Result

대학생들은 환경에 긍정적인 태도를 보였으나, 로하스적 소비 태도는 소득이 낮은 그룹과 종교가 없는 그룹에서 더 긍정적으로 드러났으며, 로하스 생활양식은 경제적 역할 수행과 관련성이 있었다.

주요내용

Contents

Abstract
Ⅰ. 연구 배경 및 목적
Ⅱ. 관련 연구 고찰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Ⅴ. 요약 및 결론
참고문헌

References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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