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임병학 (부산외국어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로고스경영학회 로고스경영연구 로고스경영연구 제12권 제1호
발행연도
2014.3
수록면
35 - 48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투브의 방문횟수에 대한 교회 목사 설교 동영상 네트워크의 영향을 탐구하는데 있다.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우선 사용자들의 동영상 공유 데이터를 기반으로 설교 동영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소셜 네트워크 분석 지표를 구한 다음, 소셜 네트워크가 동영상 방문횟수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연구모형을 제안했다. NodeXL 1.0을 사용하여 유듀브 설교 동영상 네트워크 구축 및 소셜 네트워크 분석지표를 구했다. 이 지표들과 동영상 성과 지표인 평가점수(rating) 그리고 리뷰가 설교동영상의 방문횟수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를 SAS을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사용자들의 평가점수와 리뷰, 매개 및 근접 중심성이 방문횟수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요약
I. 서론
II. 소셜 네트워크와 설교 동영상 네트워크
III. 문헌고찰과 연구가설
Ⅳ. 데이터 수집 및 연구
Ⅴ. 분석 및 결과
Ⅵ.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14539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