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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마케팅학회 마케팅연구 마케팅연구 제10권 제2호
발행연도
1995.12
수록면
61 - 75 (1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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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묶음제품의 평가에 있어서 묶음제품을 구성하는 개별 품목의 준거가격, 속성에 관한 정보의 수, 제품에 관한 사전 지식이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개별 품목의 준거 가격을 제시한 집단이 제시하지 않은 집단보다 묶음제품의 지각가치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개별 준거가격을 제시했을 때 사전지식이 높은 소비자가 낮은 소비자의 경우보다 지각가치가 높았다. 사전지식이 높은 소비자는 제시한 속성에 관한 정보의 수(set-size)가 많은 경우에 지각가치가 높은 것으로 나타나 누락정보(missing information)에 관한 초기중립인상가설을 지지하였다. 개별 품목의 준거가격과 제시한 속성에 관한 정보의 수는 묶음제품의 평가에 상호작용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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