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과학회 경영과학 경영과학 제21권 제3호(특집호)
발행연도
2004.11
수록면
13 - 22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We discuss that the proliferation of new types of retailers such as Internet shopping mails, home shopping systems, which use telecommunication media as means of providing information of products, makes delivery service generally available. Then, we show that the delivery service can be used strategically for profit maximization by intentionally homogenizing consumers and, furthermore, social welfare generally increases by this delivery service unless the cost of delivery service is higher than that of ail consumer groups.

목차

Abstract

1. 서론

2. 제품의 탐색 및 택배 형식의 변화

3. 기본 모형

4. 균형이윤 및 사회후생의 분석

5. 결론

참고문헌

Appendix Ⅰ. 택배비용의 부담 주체에 관한 분석(이윤의 과소평가)

참고문헌 (2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25-014382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