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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마케팅학회 마케팅연구 마케팅연구 제11권 제2호
발행연도
1996.12
수록면
183 - 203 (2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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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에서는 고려상표군의 형성에 있어서 가격할인의 역할에 관하여 고찰하고자 한다. 가격할인은 소비자의 고려상표군의 크기와 구성에 영향을 미친다. 즉, 소비자는 구매시점에서 각 상표들의 가격할인의 폭과 자신의 식역수준(threshold value)을 비교하여 각 상표에 대한 구매결정에 대한 고려여부를 결정한다. 이때 각각의 상표는 소비자의 식역수준보다 큰 가격할인을 제공할 경우에 한하여 고려상표군에 속하게 되는 것이다. 이 논문에서는 소비자의 식역수준을 확률적 변수로 처리하여, 식역수준이 소비자간에 그리고 상표간에 변하는 고려상표군 모델을 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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