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마케팅학회 마케팅연구 마케팅연구 제14권 제1호
발행연도
1999.3
수록면
75 - 91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소비자는 기존의 유통경로와 EC시장 중에서 상품을 구매한다고 가정된다. 소비자는 상품구매행위에 발생되는 전반적인 거래비용을 최소화하려고 하기 때문에 상품의 실제가격 뿐만 아니라 거래비용 등을 고려하여 기존 유통경로와 EC시장 중에서 상품을 구매할 시장을 선택하려고 한다. 따라서 거래비용을 발생시키는 주요한 요소 중에 하나인 정보탐색을 면밀히 살펴보아야 한다. 본 논문에서는 소비자의 지식수준에 따라 정보탐색비용의 차이가 야기되고, 이는 소비자의 EC시장의 수용속도와 더 나아가 EC 시장확산률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이론 및 실증적 분석을 통해 보여주고자 한다. 이를 위해 이론 분석에서는 지식수준에 따른 소비자의 EC 수용행위를 순차적 의사결정룰을 적용하여 도출하고, 실증분석에서는 소비자의 인구통계적 특성과 정보탐색변수가 EC시장의 수용에 미치는 효과에 대한 실증적 결과들을 보고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6200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