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마케팅학회 마케팅연구 마케팅연구 제14권 제4호
발행연도
1999.12
수록면
73 - 90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개별 소비 가구가 상황에 따라 다양성 추구 성향과 관성 성향 모두를 보일 수 있는 2단계 상표선택 모형을 제시한다. 이 모형의 전제는 마케팅 변수가 상표선택에 미치는 영향이 소비자가 외부정보를 처리할 용의가 얼마나 있는가에 의존하며 이는 다시 그 소비자가 다양성 추구 혹은 관성 중 어떤 상태에 있는 가에 의해 결정된다는 것이다. 이 모형의 중요한 특징은 소비자의 관성 구매성향과 상표 애호도를 구분하여 준다는 것이다. 본 모형을 가구들 간의 구매성향 이질성을 고려하는 준모수 (semiparametric estimation) 추정방법을 이용하여 두 가지 제품군의 자료로 분석한 결과 위에서 제시한 이론적 틀을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기존 모형들 보다 설명력도 뛰어난 것으로 밝혀졌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620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