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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마케팅학회 마케팅연구 마케팅연구 제16권 제2호
발행연도
2001.6
수록면
93 - 114 (2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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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시장지향성의 효과가 특정 조직의 성과가 아닌 유통경로 내에서의 관계적 성과에 어떠한 과정을 거쳐 영향을 미치는가에 초점을 맞추었다. 또한 시장지향성을 구성하고 있는 개념들이 인과관계를 형성할 것이라는 모델을 제시하였다. 또한 한 기업의 시장지향성이 거래관계를 가지고 있는 유통업체와의 관계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기업 간의 정보의 공유가 매개 역할을 할 것이라는 가설을 제시하고 있다. 분석결과, 유통업체가 지각하고 있는 공급업체의 시장지향성의 각 구성개념들은 인과관계를 형성하고 있었으며, 정보창출 및 정보확산은 기업간 정보공유와 전사적 반응을 거쳐서 신뢰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확인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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