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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신 (현대로템) 안대현 (현대로템) 신광균 (현대로템) 김재기 (현대로템)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5
수록면
848 - 856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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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철도 차량은 품질(Quality)의 향상과 함께 안전성 (Safety)의 문제가 대두된다.
안전성(Safety)은 최근에 국내 전동차 시행청에서 종종 요구되는 사항이지만, 제작된 시스템에 대해 정확한 “안전 하다”의 정의에 대해 누구도 쉽게 정의를 내리지 못한다. 따라서 국내외 시행청과 차량개발자는 안전인증 (SIL: Safety Integrate Level)이라는 방법을 통해 안전등급을 판단 한다. 이는 유럽에서 최초로 적용된 이래 국제규격에 등재된 (EN50128, EN50129 등) 방법을 따라 제 3 자로부터 인증을 받도록 되어 있다. 이러한 가운데 열차종합제어 장치에도 안전 무결성(SIL)을 요구하는 프로젝트가 많아지고 있다. 이에 현대로템은 국내 최초로 TCMS 전장품 장치의 SIL#2 인증 업무를 착수하였고, 각고의 노력 끝에 인증을 획득하였다, 이에 TCMS SIL#2 실질적인 인증과정을 소개한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본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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