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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성백 (한국철도공사) 최형수 (한국철도공사) 권세곤 (한국철도공사) 손의식 (한국철도공사) 권순정 (한국철도공사)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5
수록면
976 - 979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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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도상판형교 레일이음매는 교량의 열화를 촉진시키고 열차의 주행안정성 및 승차감에 큰영향을 미친다. 본 연구에서는 판형교의 동적거동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동일조건 거더에 대한 레일이음매 위치별 동적거동 응답 현장계측을 통하여 최적의 레일이음매 위치 제시를 목적으로 연구를 수행하였으며, 현장계측은 동일제원을 갖는 거더에 레일이음매 위치를 매개변수로 하여 계측을 시행하였고 이에 더하여 MIDAS 구조해석을 통해 강교의 구조적인 취약점을 비교분석하여 무도상판형교에서의 최적 레일이음매 위치를 선정하고 향후 무도상판형교 레일교환 및 부설시 경우 본연구 결과를 적용할 경우 열차의 주행 안정성과 승차감 및 교량의 거더 피로도 감소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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