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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민정 (동의대학교) 이미나 (국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전시산업융합연구원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한국과학예술포럼 Vol.15
발행연도
2014.3
수록면
41 - 41 (16page)
DOI
10.17548/ksaf.2014.03.1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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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광고의 두 구성요소인 언어적 요소와 시각적 요소의 결합유형에 따른 후원 모금 광고의 효과를 살펴보고자 하였다. 소비자들이 광고에 노출된 후 나타나는 인지적 반응 차원의 이슈 관여도와 동정심으로 대표되는 감정적 반응이 광고태도와 후원태도, 후원의도로 이어지는 반응경로를 구체적으로 증명하였다. 연구 결과, 시각적 요소와 언어적 요소의 결합유형에 따라 소비자들의 반응 경로가 다르게 나타났으며, 후원의도를 가장 강하게 유발하는 변인은 이슈관여도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와 관련하여 연구결과를 논하였으며, 실무적 함의를 제시하였다.

목차

Abstract
국문초록
I. 서론
Ⅱ. 문헌연구
Ⅲ. 연구문제
Ⅳ. 연구방법
Ⅴ. 연구결과
Ⅵ. 결론 및 제언
Re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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