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연구보고서
저자정보
안혜신 (한국소비자원)
저널정보
한국소비자원 조사보고서 [시장조사 13-12] 펀드명칭의 소비자이해도 제고방안
발행연도
2013.10
수록면
1 - 47 (4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목차

[표지]
[목차]
[Ⅰ. 조사개요]
1. 조사 배경 및 목적
2. 조사 내용 및 방법
3. 조사대상
4. 조사기간
5. 조사자
[Ⅱ. 펀드의 일반 현황]
1. 펀드의 개념
2. 펀드 판매 현황
[Ⅲ. 펀드명칭 관련 법규]
1. 국내 관련 규정
2. 규정위반 펀드명칭 유형 및 부적절한 펀드명칭 사례
3. 현행 규정의 문제점 및 보완사항
4. 해외 관련 규정(미국)
[Ⅳ. 펀드명칭에 관한 소비자 인식 설문조사 결과]
1. 조사개요
2. 펀드명칭 이해도
3. 자신이 가입한 펀드 외 시판 펀드명칭에 대한 이해도 조사
4. 펀드 판매전 펀드명칭에 대한 설명 등 불완전판매 여부
5. 기타현황
[Ⅴ. 개선방안]
1. 『금융투자회사의 영업 및 업무에 관한 규정』 개선
2. 펀드상품 심의위원회 설치를 통한 명칭의 적정성 검증 시스템 마련
3. 판매창구에서의 설명의무의 준수여부 지속적 모니터링
[Ⅵ. 조치계획]
1. 규정개정 및 정책건의
2. 소비자홍보
[참고자료]
[별첨]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776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