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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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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저자정보
편집부
저널정보
한국소비자원 조사보고서 [시장조사국 수시과제] 대부업 전단지 광고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발행연도
2013.9
수록면
1 - 49 (4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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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목차
[Ⅰ. 조사개요]
1. 조사배경 및 목적
2. 조사대상 및 방법
3. 조사기간 및 담당자
[Ⅱ. 일반현황]
1. 대부업체 등록현황
2. 사금융 피해현황
3. 관련 법률
4. 소비자상담·피해구제 현황
[Ⅲ. 대부업 대출이용자 설문조사 결과]
1. 계약체결 전 정보획득 방법
2. 광고 및 계약체결상의 부당성 여부
3. 계약체결(대출) 내용
4. 피해 경험 및 관련 법규 인지 정도
5. 개선할 점
[Ⅳ. 대부업 전단지광고 실태조사 결과]
1. 광고 표시사항 준수 실태
2. 과잉대출 유발 허위·과장광고 실태
3. 오인광고 실태
[Ⅴ. 문제점 및 개선방안]
1. 대부업 고정사업장 요건 강화
2. 대부업 자율규제 강화
3. 과잉대출 유발 광고문구 규제 필요
4. 불법 대부업 전단지광고에 사용된 전화번호 정지제 도입
5. 서민금융지원제도에 대한 정보제공 및 서민금융교육의 활성화
[Ⅵ. 조치계획]
1. 정책건의 및 단속 요청
2. 소비자 정보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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