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광고홍보학회 한국광고홍보학보 한국광고홍보학보 제7권 제5호
발행연도
2005.12
수록면
233 - 251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스포츠와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는 첫째, 스포츠 팀 운영의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가 있다. 둘째, 스폰서십과 경기장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이다. 셋째, 유명 운동선수의 보증광고를 비롯한 매체광고의 효과에 관한 연구이다. 넷째, 스포츠 행사 개최지의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이다. 본 연구에서는 이 중에서 스폰서십과 경기장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유명 운동선수의 보증광고를 비롯한 매체광고의 효과에 관한 연구를 중점적으로 검토하였다. 기존연구에 대한 검토 결과, 앞으로의 연구 과제를 크게 두 방향으로 제시하였다. 앞으로 더욱 깊이 있게 수행되어야 할 심화연구 과제로 스포츠 이벤트와 기업이미지 내지는 상품특성의 조화도가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유명 스포츠 인사의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남녀 스포츠와 남녀 운동선수로 대별되는 스포츠의 광고효과에 미치는 성별의 영향에 관한 연구를 들었다. 기존의 연구가 부족한 신규연구 과제로 스포츠 광고에서 매체별 차이의 비교연구, 홍보효과를 갖는 기사와 광고효과의 상호작용, 즉,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연구, 각 스포츠 이벤트에 대한 스폰서십의 상호작용에 관한 연구를 앞으로의 연구과제로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9157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