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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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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광고홍보학회 한국광고홍보학보 한국광고홍보학보 제15권 제3호
발행연도
2013.7
수록면
220 - 254 (3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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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공중의 정책 이해도 및 관여도가 정책에 관한 태도와 정보탐색과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 분석하는 데 목적이 있다. 2011년 제주도 디지털 전환 시범사업 사례를 분석한 결과, 정책 이해도와 관여도가 높을수록 디지털 전환에 긍정적인 태도로 인식하는 경향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자막방송 및 가상종료, 안내문, 반상회, 가족 및 지인 등의 홍보채널과 이해도 및 관여도가 전환태도와 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디지털 전환 정보탐색의도에도 인구통계학적 변인, 홍보채널 변인, 이해도 및 관여도 변인이 유의미한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구전의도에도 각각의 변인들에게서 유의미한 차이가 발견되었다. 결론적으로 정책홍보에서 공중 세분화를 통한 전략적인 홍보전략 수립의 필요성이 요구됨을 알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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