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용환 (청주교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체육교육학회 한국체육교육학회지 한국체육교육학회지 제19권 제2호
발행연도
2014.8
수록면
17 - 29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교육대학에서 체육교재개발연구 수업에서 학습자들이 학습성취에 미치는 요소들을 규명하기 위해서 25명의 수업참가자의 성적을 기준으로 평가에 반영한 포트폴리오와 그중에서 수업지도안과 수업을 질적으로 분석하여 다음과같은 결론을 얻었다. 2009년에 개정된 체육교육과정의 신체활동가치중심의 인문학적 접근을 하기 위해서는 신체활동에 대한 가치와 의미를 이해하기 위하여 신체활동의 의미와 배경에 관한 철학적 역사적 지식을 이용한 놀이나 게임활동을 만들어 활용하는 수업 활동이 필요하다. 이와같은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교대생의 학업성취 수준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핵심 인지적 교수 단서를 제공하는가에 따라서 체육 수업이 놀이지 학습활동인지를 판가름하여 교대생들의 학습성취 수준을 결정하였다. 또한 , 신체활동가치와 의미를 명확히 하는 신체활동 가치 실현활동이 학습자들의 학업성취와 관계가 깊었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연구 결과 분석 및 논의
Ⅲ. 요약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18)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70-0028374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