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현수 (평택대학교) 김기홍 (평택대학교) 변승혁 (동국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5권 제4호 KCI Accredited Journals
발행연도
2014.8
수록면
343 - 361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 보급이 활성화되면서 모바일 쇼핑이 경쟁력을 갖췄고, 다양한 채널이 등장하면서 온라인 쇼핑을 하는 소비자의 선택폭이 넓어졌다. 그 중에서도 해외 직접 구매건수 및 이용액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국경 장소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소비방식이 ‘대세’가 된다는 것이다. 따라서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이 성장하는 이유를 파악하여 국내 수입온라인쇼핑몰의 발전시켜야 한며, 더 나아가 ‘역(逆) 직구’(해외 직접구매를 뜻하는 ‘직구’의 반대말로 외국의 소비자가 온라인몰 등을 통해 한국 제품을 직접 구매하는 것)를 통해 해외소비자에게 다가가야 할 시점이다.
본 연구는 해외직접구매의 현황을 분석하고 향후 발전방안에 대해 연구하고자 한다.

목차

초록
Ⅰ. 서론
Ⅱ. 해외직접구매의 정의 및 분류
Ⅲ. 우리나라 해외직접구매의 현황
Ⅳ. 우리나라 해외직접구매의 문제점
Ⅴ. 우리나라 해외직접구매의 발전전략 및 과제
Ⅵ.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827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