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경영학연구 경영학연구 제34권 제2호
발행연도
2005.4
수록면
471 - 496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공급사슬 전략과 실행은 사업의 특성, 경쟁 환경, 제품의 기술 집약도뿐 아니라, 제품과 시장 특성에도 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공급사슬통합의 효과는 기업의 시장/제품 전략에 따라 평가되어야 한다. 본 논문은 공급사슬통합 유형과 시장/제품 다각화 전략의 상호 작용이 기업의 경쟁 성과와 공급사슬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고찰한다. 구체적으로 본 논문은 시장/제품 다각화가 성과에 미치는 주효과와 공급사슬통합 수준과의 상호작용효과를 비교함으로써, 공급사슬통합과 시장 및 제품다각화의 연계가 SCM 성과와 기업성과 모두에 유의적으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 준다. 더욱이, 결론에서는 성과에 바람직한 영향을 가져오는 공급사슬통합 유형과 다각화 전략의 적절한 결합유형을 도출한다. 본 연구의 이러한 결과는 공급사슬관리 전략을 기업의 전사적 전략에 연결시키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