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Korea Business Review Korea Business Review 제2권 제1호
발행연도
1998.6
수록면
27 - 48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지금까지 문자의 발명,인쇄,라디오,오버헤드 프로젝터,환등기,텔레비전 등의개발은 교수-학습에 중요한 변화를 일으켰으나,그 어느 것도 정보기술을 활용한 교육의 패러다임 변화에 의해 초래된 오늘날의 엄청난 변화와는 비교될 수 없다. 정보기술의 발달은 긍정적 측면으로든 부정적 측면으로든 우리의 생활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으며,사회,문화,학교 교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변화를 초래하고 있다. 정보기술의 발달은 비즈니스의 핵으로 부상하고 있으며,산업을 전환시키고,교육기관을변화시킬 뿐만 아니라 교육의 과정과 교육방법까지도 변화시키고 있다. 교육에 있어정보기술의 역할이 급격하게 변화함으로써 기업교육가들은 정보기술의 발달을 정보혁명이라고 간주하고 있다. 몇몇 기업교육기관에는 이미 1980년대부터 정보혁명이 일어나기 시작하였다. 그러나 아직도 학교교육의 현장에서는 정보기술을 활용한 교육혁명이 기업보다는 활발하지 않고 뒤떨어져 있다. 정보기술의 발달에 따라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은 한편으로는 첨단기술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시행하면서,또다른 한편으로는 구성원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다. 두 가지가 서로 보완될 때만이 정보기술 시대의 교육기관은 제 몫을 다하게 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