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Korea Business Review Korea Business Review 제15권 제1호
발행연도
2011.05
수록면
1 - 27 (2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사례는 현대 모비스의 기업 내부 혁신을 통한 성장 동력 발굴 전략에 대해 분석하였다. 현대-기아 자동차가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현대 모비스의 지속적 성장세가 갖는 의미 또한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현대 모비스는 자동차 모듈과 A/S 부품을 생산하는 종합 자동차 부품 업체로, 기업 내부의 철저한 혁신 과정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꾸준히 발굴해 내고 있다. 자동차 부품 업체의 경우 소비자가 완성차 업계 등으로 범위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안정성을 갖기는 어렵지 않으나, 기업을 지속적으로 성장 가능하게 하는 동력을 발굴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따라서, 본 현대 모비스 사례 연구에서는 현대 모비스가 보이고 있는 전반적인 혁신 프로세스와 그를 통한 성장 동력의 발굴 과정을 면밀히 분석함으로써 안정적인 기업의 성장 전략 구축의 모범적 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 또한 혁신 추진의 성과와 지속적 성장을 위한 제언을 통해 시사점을 전달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