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Korea Business Review Korea Business Review 제11권 제2호
발행연도
2008.2
수록면
29 - 51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사례는 2000년 국내 최초의 모듈부품 전문업체로 거듭난 현대모비스의 새로운 경쟁 전략인 모듈화(Modulization)를 중심으로 다루고 있다. 우선, 현대모비스가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써 모듈화를 선택하게 된 이유를 자동차 부품 산업의 변화를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또한 다양한 자료와 관계자 인터뷰를 통해서 모듈화 개념, 산업에서 여러 가지 이점들, 기술 도입 전략과 능력 구축 과정에 대한 다각적인 접근을 시도하였다. 더불어서 오늘날의 현대모비스의 경영 및 기술성과를 살펴보고,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현대모비스가 어떤 방향으로 변화할 것인가에 대해 고찰해 보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