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 한국경영학회 2007년 통합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07.8
수록면
1 - 20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1990년대 인터넷의 등장으로 새로운 산업이 출현하자 전 세계적으로 벤처 붐이 일어났다. 그러나 산업 초기에 우후죽순으로 생겨난 신생기업들의 거품이 점차 빠지기 시작하면서 몇몇 선두기업들이 등장하기 시작하였다. 인터넷 산업은 기존의 전통 산업보다 선점효과가 크다는 특성을 지니고 있어 이미 시장을 선점하여 과점적 지위를 차지하고 있는 선두기업을 추월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 (박철순외 2인, 인터넷 포털산업의 재편 : 네이버의 전략적 혁신. 경영교육연구 2007년 2월) 이는 인터넷 ISP 업계에서도 예외가 아니었다. 국내 ISP시장에서는 기간사업자와 별정통신사업자로 크게 구분되어 있었다. 기간사업자는 케이티, 데이콤, 하나로 등 주요 역무사업자와 회선을 임차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별정사업자로 구분되는데 기간사업자의 경우보다는 별정통신사업자의 생성 및 소멸 주기가 빠르게 변하고 있었다. K 사는 이중 별정통신사업자로써 기간사업자와 같이 ISP인가를 획득하여 기업인터넷시장에 인터넷 망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 150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화된 인터넷망을 공급중에 있다. K 사가 중소 벤처기업임에도 불구하고 통신시장의 대기업인 기간사업자의 주요시장인 기업인터넷망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을 할 수 있었던 것들은 독특한 경영방식과 남다른 마케팅전략이 뒷바침되었음을 사례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아래에서 한국 중소기업의 마케팅전략 수립상 문제점 및 접근 방법을 살펴보고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한 사례 기업을 소개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