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 한국경영학회 2007년 통합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07.8
수록면
1 - 8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가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소비자의 서비스 이용의도를 설명하고 예측하려는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본 연구는 모바일 서비스에 대해 마케팅 영역에서 상품구매에 활용되는 Warshaw의 구매의도 모델을 적용할 수 있는가를 검증해보는 사전적 연구이다. 많은 연구들이 IT 서비스 이용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분석해왔으나 대부분의 연구들이 기술수용모델(TAM)을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본 연구에서는 TAM의 모델설명력과 구매의도 모델의 모델설명력을 비교함으로써 상품구매 이론이 모바일 서비스 이용 의도를 설명할 수 있음을 보이고자 하였다. 연구결과 구매의도 모델이 모바일 서비스 이용의도를 설명하는데 문제가 없었으며, 구매의도 모델이 모바일 서비스의 이용 의도를 설명하는데 있어 보다 설명력이 좋은 이론으로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는 가능성을 얻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