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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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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조성우 (두산 인프라코어) 유승진 (두산 인프라코어) 박철규 (두산 인프라코어)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논문집 A권 대한기계학회논문집 A권 제39권 제2호
발행연도
2015.2
수록면
211 - 217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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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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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 문제 및 화석연료 고갈에 대한 관심으로 인하여 배기가스에 대한 규제는 나날이 엄격해지고 있으며 높은 연비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를 뒷받침하기 위하여 저배기-고연비가 특징인 하이브리드 굴삭기가 현실적인 대안으로서 각광받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연구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선회 구동 전동기, 엔진보조 전동기, 울트라 캐패시터, 전력변환장치를 중형 굴삭기에 탑재한 복합형 하이브리드 굴삭기를 개발하였으며, 일반적인 복합형 하이브리드 굴삭기의 연비개선요소(선회 구동 에너지 회생, 엔진 작동 속도 변경)외에 추가적으로 적용된 연비개선 방법론들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본 방법론들을 적용함으로써 연비와 운전 조작성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었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하이브리드 굴삭기의 기본 특성
3. 하이브리드 굴삭기의 연비 개선
4. 시험 결과
5. 결론
참고문헌(References)

참고문헌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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