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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기덕 (Hanyang Univerity) 이주 (Hanyang Univerity)
저널정보
대한전기학회 전기학회논문지 전기학회논문지 제64권 제4호
발행연도
2015.4
수록면
629 - 633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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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구자석 동기전동기가 전압과 전류 제한을 갖는 상태에서 고속으로 운전하기 위해서는 약 자속 제어를 수행해야 한다. 영구자석 동기전동기는 설계 방법에 따라서 정 토크 및 약 자속 영역에서의 출력 특성이 상이하게 된다. 본 논문에서는 약 자속 영역에서의 고 토크를 위한 IPMSM의 회전자 형상 설계를 수행하였다. 우선 마그네틱 토크와 릴럭턴스 토크의 관계에 따라서 약 자속 영역의 토크 향상을 위한 방법을 제안한다. 제안한 방법을 IPMSM의 회전자의 형상 설계를 통해 적용하였고, 유한요소 해석을 통해 기존 모델과 개선 모델의 특성을 비교 분석하여 제안한 방법의 타당성을 검증하였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본론
3.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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