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Gao Mingxia (중국연변대학) Ren Xueqin (중국연변대학)
저널정보
전남대학교 글로벌디아스포라연구소 디아스포라연구 디아스포라연구 제9권 제1호 (제17집)
발행연도
2015.6
수록면
61 - 81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중국 연변지역의 삼중언어 교육은 중국 정부의 소수민족 교육정책에 의해 개발되었다. 삼중언어 교육은 모국어(한국어), 공식어(중국어), 그리고 외국어(이 연구에서는 영어)를 향상시키기 위해 시행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론과 현실에서는 소수민족 교육이 복잡하고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다. 삼중언어 교육으로써 조선족의 영어 학습을 정의하자면, 조선족이라는 특수성을 반영해야 한다.
이 연구는 1995부터 2015년까지 연변조선족자치주 교육 통계자료를 대상으로 조선족 영어 교육의 변천 과정과 현황을 분석하였다. 이를 통해 현 상황에서 직면하고 있는 문제점을 파악하고, 향후 조선족의 민족교육이 지구화시대 잘 통합되고,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전망을 제시하였다.

목차

요약문
Ⅰ. Introduction
Ⅱ. Terminology Concerned in the Present Study
Ⅲ. The Historical Development and Current Situation of Korean-Chinese English Education in Yanbian Area
Ⅳ. The Prospect for Korean-Chinese English Education
Ⅴ. Conclusion
〈References〉
요약문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2-001489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