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서론
2. 교육과정에 나타난 내용조직의 특징과 한계점
3. 발전선 학습 이론과 적용의 필요성
4. 교수-학습 활동 적용 사례
5.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학교에서 학습하는 역사 지식의 생활 맥락으로 전이 가능성 - 중학교 역사 교과서의 ‘역사의 의미’와 ‘역사학습의 목적’ 분석을 중심으로 -
역사교육
2024 .09
2015 초등 역사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학생의 역사 이해
역사교육논집
2020 .01
역사교육 내용선정 기준 -‘의미 있는 역사’의 개념 탐색-
역사교육논집
2021 .01
역량 중심 역사교육을 통한 역사학습부진 극복 연구
역사와교육
2018 .01
수능 역사 이의 신청 문항으로 본학생들의 역사지식의 특징
역사교육논집
2019 .01
학생들이 알고 있는 역사의 특징
역사교육논집
2018 .01
한국사 수능 필수화 이후 고등학교 역사수업
역사교육
2018 .09
학습내용구성 관점에서 본 최근 역사교육의 민주시민교육논의 : 대안적 구성 방향의 모색
역사교육논집
2018 .01
최근 논쟁 중심 역사수업 논의와 교사전문성, 교사교육
역사교육
2019 .03
역사과 국가교육과정 내용구성 쟁점의 비판적 검토
역사교육논집
2021 .01
한국 공공역사 연구의 가능성과 지향
역사비평
2024 .08
공공역사가로서의 역사교사를 말하다
역사비평
2022 .05
공공역사 논의의 한국적 맥락과 공공역사가들
역사비평
2021 .08
수업 재구성을 통해 본 역사 교사 지식
역사교육논집
2017 .01
시민을 위한 역사교육으로서 독일의 공공역사(Public history)
역사교육논집
2018 .01
고등학교 세계사 교과서의 중국고중세사 서술 : 역사 용어를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7 .06
중 · 고 역사 교육과정의 중국사 학습 요소 체계화 모색
역사교육
2020 .03
‘공공역사’에 기초한 학교 역사교육으로의 변화 가능성 탐색
역사와교육
2021 .11
제1차 교육과정기 발행 『중등국사』 (역사교육연구회 엮음) 교과서의 특성과 의의
역사교육
2018 .06
역사학습의 목적과 역사교사의 역사교육 목적에 대한 중고등학생들의 인식
역사교육
2015 .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