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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엄준식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 최용준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 임태호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17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7.5
수록면
271 - 274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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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구온난화와 환경오염으로 엄청난 폭염, 기록적인 가뭄, 최악의 홍수 등 이상기후가 발생하여 다수의 사망자가 발생했다. 이러한 지구온난화의 심각성이 강조되며 미국의 CAFE(Corporate Average Fuel Economy) 규제가 점점 강화되고 있다. 이러한 규제를 통과하고 자동차의 상업성을 높이기 위해서 연비를 조작하는 사태가 발생했다. 본 연구에서는 시험실에서 고정된 상태에서 측정하는 자동차의 에너지 소비효율 인증에 사용되는 UDDS 모드를 기반으로 차대동력계와 배출가스 분석계를 통한 시험실에서 측정한 연비와, 주행시험장에서 ABR(Acceleration Brake Robot)과 유량측정계를 사용하여 실제 도로에서 UDDS 모드를 주행하여 측정한 연비를 비교 평가하였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실험장치 및 방법
3. 결과 및 고찰
4.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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