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Eun-Joo Oh (경일대학교) Jae-Il Jang (경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9권 제2호
발행연도
2015.6
수록면
103 - 114 (12page)
DOI
10.21184/jkeia.2015.06.9.2.10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4개 국가를 대상으로 국가수준 교육과정에서 제시되고 있는 수업시수를 고찰하여 비교하였다. 아울러 우리나라의 사교육 현황을 분석하여 수업시수와 연관성이 있는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수업시수를 비교한 결과 4개 국가 중 우리나라 공교육 수업일수는 2번째로 높았으나 수업시수는 가장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교육 현황을 분석한 결과 평균 19조의 비용이 지출되고 있었다. 사교육을 받는 이유는 학교 수업내용이 부족하고 선행학습을 시키기 위해서였으며, 대학입시가 사교육을 실시하는 주된 목표인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ABSTRACT
1. INTRODUCTION
II. BACKGROUND
III. RESEARCH METHOD
IV. RESEARCH RESULTS
V. CONCLUSIONS AND RECOMMENDATIONS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2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600-00162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