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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민지홍 (서현기술단) 이충표 (서현기술단) 우용근 (한국철도공사)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5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5
수록면
806 - 811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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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크리트 도상은 자갈도상에 비하여 안정성이 높고 유지관리에 매우 유리하므로 현재 철도궤도는 대부분 콘크리트궤도로 건설된다. 콘크리트 도상에서의 궤도틀림은 대부분 토공부 취약 노반에서 노반침하로 인한 고저틀림이며, 이러한 노반침하로 인한 상부콘크리트도상의 변상을 복원하는 여러 공법들이 개발되어 적용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기존의 기술들과 다르게 콘크리트도상을 유압잭으로 인상하여 설계 위치로 복원시키고, 콘크리트 도상과 강화노반 사이 간극을 배합된 시멘트로 충전시켜 선로를 복원시키는 공법개발에 관한 것이며, 공법의 개요와 적용사례를 중심으로 본 공법에 대하여 기술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능동제어 콘크리트도상 복원공법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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