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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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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민지홍 (현우그린) 배석복 (한국철도공사) 손승훈 (한국철도공사)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6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10
수록면
1,289 - 1,294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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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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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하된 콘크리트궤도를 복원시키기 위한 능동제어 콘크리트궤도 복원공법(ACBR)이 개발되어 현장적용 중에 있다. 실대형실험, 기존철도 시험부설 및 고속철도 선시공 등 철도현장 적응과정을 거쳐 현재 침하된 고속철도 선로l 복원에 적용되고 있다.
현재까지 본 공법이 적용된 고속철도 현장은 길이가 비교적 짧은 구간이었으므로 1회 인상으로 복원 가능하였다. 이들 현장은 직선과 경사, 평면곡선과 경사, 평면곡선과 종곡선 등이 대부분 중첩되어 있으므로, 일시에 인상시키고 체결구를 해체 및 복원하는 것은 궤도틀림이 추가적으로 발생될 우려가 있으며 실제 발생되고 있다. 본 연구는 곡선선로 등을 보다 정확하게 인상시키는 방안과 침하보수용 체결구 및 심플레이트의 제거에 따른 궤도틀림을 최소화 시킬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고 적용시킨 사례들에 대한 기술 적용성에 관한 것이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능동제어 콘크리트 도상 복원공법(ACBR Method)
3. 기술개발 및 적용과정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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