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조일선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광섭 (우진산전) 김준우 (우진산전) 정락교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김찬수 (우진산전) 강석원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5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5
수록면
98 - 103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한국형 미니트램(PRT: Personal Rapid Transit)은 수요응답형 교통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본 기능 외에 미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경제성 및 친환경성을 고려하여 국외의 PRT 시스템(ULTra 및 2getthere)과는 차별화를 두어 개발되고 있다. 전기차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무형궤도 기반의 무인자동운전 기술은 해외 기술에 의존하지 않고 국내 자체 개발을 추진하고 있으며, 그 외에 무선급속충전 및 차량의 수직이송 기술 등은 한국형 PRT에만 적용된 기술이다. 본 논문에서는 한국형 미니트램의 시스템 개념을 기술적으로 구현하기 위한 시제1호 차량(시작차량)의 설계, 제작 및 연구원 내 시험노선에서의 시험과정에 대해서 논한다. 본 연구결과를 통해서 얻은 결과들은 향후 시제2호 차량(시제차량)을 제작하는 데 있어서 성능을 개선하고 문제점을 보완하는데 활용될 예정이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한국형 미니트램(Mini-Tram)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