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지역연구센터 국제지역연구 국제지역연구 제15권 제3호
발행연도
2011.10
수록면
125 - 154 (30page)
DOI
10.18327/jias.2011.10.15.3.12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주요 목적은 중국 인터넷 쇼핑몰 환경에서의 물류서비스 품질, 지각된 물류가치,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 간의 구조적 관계를 파악하는데 있다. 이를 위하여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해서 제품을 실제 구매해본 경험이 있는 중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이를 통계분석에 이용하였다. 실증분석 결과, 첫째 물류서비스 품질의 각 차원은 고객의 지각된 물류가치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둘째 지각된 물류가치는 고객만족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끝으로 고객만족 역시 고객충성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연구결과를 토대로 관계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 측면에서 중국 인터넷 쇼핑몰 운영업체들을 위한 몇 가지 시사점을 제공하였으며, 또한 연구의 한계점과 향후 연구방향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