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논문지 제10권 제2호
발행연도
2005.5
수록면
199 - 204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인터넷 사용이 급속히 확산되면서 많은 기업들이 전자상거래를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으며 시장규모도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전자상거래에 대한 연구성과는 그 중요성과 사회적 관심에 비해 매우 미약한 실정이다. 특히 고객 요구사항은 온라인 구매의향에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이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선행되어야만 할 것이다. 본 연구는 전자상거래에서 중요시되는 구매의향에 대한 성공요인을 분석함으로써 인터넷 쇼핑몰의 설계, 운영, 전략수립 등에 시사점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연구결과 가격 및 사용자편리, 쇼핑몰ㆍ배송 등에 대한 신뢰, 속도 및 오류방지가 쇼핑몰 구매의향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판명되었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전자상거래에 영향을 미치는 성공요인

Ⅲ. 연구가설 설정과 조사방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저자소개

참고문헌 (1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