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마샬 맥루한의 매체미학에 기반한 디지털댄스의 확장적 기능
움직임의 철학: 한국체육철학회지
2014 .03
사용자 중심 디자인에서 비디오의 활용 가치와 적용 과정에 대한 인지적 고찰
한국디자인포럼
2007 .01
비디오를 통한 관람 공간의 재편(1987-1997)
영화연구
2017 .09
‘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로서의 비디오 게임 고찰
Design Works
2020 .05
문예학과 영화 텍스트 : 모든 매체의 내용은 항상 다른 매체이다(맥루한)
영화연구
1998 .12
매체미학적 관점에서 본 비디오아트의 현실매개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국제학술대회 논문집
2012 .05
영화의 디지털 게임성 수용에 관한 연구 : 〈인셉션〉 분석을 중심으로
애니메이션연구
2013 .06
오프라인 방탈출 게임에 디지털 방탈출 게임 특성을 결합한 인터랙션 디자인 제안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7 .11
Quest and Gameplay in the City of The Order: 1886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9 .09
The Aesthetic Function of New Media “Serious Games”
TECHART: Journal of Arts and Imaging Science
2015 .02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을 활용한 교육용 기능성 게임 스토리텔링 제안
한국디자인학회 국제학술대회 논문집
2012 .05
빅게임 디자인 방법론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10 .05
현대 공간 디자인의 매체성에 관한 연구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2007 .10
매체 랩과 매체 오페라
현대미술학 논문집
2000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