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영석
저널정보
한국디자인문화학회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제21권 제1호
발행연도
2015.3
수록면
101 - 109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명 소셜커머스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시각유도 디자인 요소에 관한 특성과 그 중요성을 분석하였고, 나아가 해당 업체별로 시각유도 디자인 요소와 웹사이트 정보의 접근성과의 관련성을 고찰하는데 연구의 목적이 있다. 연구방법은 설문지에 의한 방법을 택하였으며, 연구범위는 현재 국내에서 영업 중인 소셜커머스 업체를 대상으로 하였다. 그 결과는 다음과 같이 두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 소셜커머스 웹사이트의 접근성에 영향을 미치는 사이트의 시각유도 디자인 요소들 중에서 접근성에 크게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일러스트레이션과 사진’ 요소, ‘색채’ 요소, ‘타이포그래피’ 요소, ‘링크아이콘’ 요소 순서로 나타났다. 따라서 소셜커머스 접근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무엇보다도 일러스트레이션과 사진, 색채 요소임을 판단할 수 있었다. 둘째, 소셜커머스 접근성이 높은 업체에 대하여 시각유도 디자인 요소를 분석한 결과 방문 접근빈도 순위가 상위인 업체에서 평점이 3.5 이상인 요소별 수가 4개 이상으로 나타났으나, 하위그룹에서는 3개 이하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에 따르면 웹사이트의 시각유도 요인의 중요성이 클수록 웹사이트의 접근성이 크다는 것으로 분석할 수 있다. 본 연구의 시사점은 소셜커머스 웹사이트 디자인시시각유도 디자인요소별 중요성에 대한 참고자료가 될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