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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25권 제1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43 - 52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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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배경 정보화 시대는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스크린으로 웹사이트를 통해 브랜드의 정보를 확인하는 시대이며 이에 발맞추어 화장품 브랜드도 웹사이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에 주목성과 홍보성이 중요시되는 화장품 브랜드 웹사이트에서는 첫 화면에서 시선을 끌 수 있는 매력 있는 메인영역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필요로 한다. 본 연구는 사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웹사이트 메인영역의 모션그래픽 유형을 제안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연구방법 본 연구에서는 백화점에 입점 된 화장품브랜드 35개의 웹사이트를 분석하여 화장품 브랜드 웹사이트 메인영역 모션그래픽을 4가지 유형으로 나누어 설명하였다. 그리고 화장품 브랜드 ‘헤라’의 웹사이트 메인화면을 이용하여 웹사이트 메인영역 모션그래픽 4가지 유형을 제작하여 설문조사를 통해 선호도를 조사하였다. 연구결과 화장품 브랜드 웹사이트 메인영역의 모션그래픽 유형은 ①정적인 한 장의 이미지를 사용하는 유형, ② 여러 장의 이미지가 디졸브 되는 유형, ③여러 장의 이미지가 플리킹 되는 유형, ④동영상이 플레이 되는 유형으로 나눌 수 있고, 그 중 가장 브랜드 선호도가 높은 것은 ②여러 장의 이미지가 디졸브 되는 유형으로 나왔다. 결론 본 연구는 화장품 브랜드의 웹사이트가 심미적이고 주목성과 홍보성 있는 첫 화면을 제공하여 브랜드의 인지도는 높이기 위해 웹사이트 메인영역의 모션그래픽 유형에 대한 선호도를 조사하였다. 화장품 브랜드의 웹사이트에서 첫 화면의 메인영역 모션그래픽 유형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를 조사하여 시각적 주목성과 홍보성이 중요한 화장품 브랜드의 웹사이트 메인영역의 활용도를 높이는 자료가 되기를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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