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민호 (진합) 박민흥 (진합) 곽희만 (진합) 김철수 (한국교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5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10
수록면
635 - 640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수도권 전동차 구간에서 열차와 승강장 사이 발 빠짐 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나 사회적으로 승객의 안전 확보가 중요한 요소로 대두되고 있으며 특히, 곡선승강장에서 승강장과 차량의 간격이 최대 260㎜ 이상 존재하므로 교통복지적인 측면에서 어린이, 장애우, 노인 등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성 확보에 대한 부분이 이슈가 되고 있다. 도시철도 구간에서 차량과 승강장간 이격거리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안전성 기반 교통약자를 위한 이동편의성 확보 시스템은 승강장 안전발판 시스템이다. 본 연구에서는 도시철도 승강장 안전발판 시스템 설계(안) 검증을 위하여 VPD(Virtual Product Development) 기법을 활용한 승강장 안전발판 설계(안) 해석을 수행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20635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