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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서승삼 (Busan Transportation Corporation) 한성우 (Busan Transportation Corporation) 변기식 (PuKyoung National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18권 제6호
발행연도
2015.12
수록면
533 - 542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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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도시철도 전동차 정차 시에 발생하는 회생전력으로 인해 전차선 가선전압 상승 시에 Converter (Forward)에서 Inverter(Reverse)로 mode 변환하여 상승된 가선전압을 AC 모선으로 환류하여 전차선 전압을 일정하게 유지하고 전동차 정차 시에 발생하는 회생전력을 재사용할 수 있는 부산도시철도의 더블 컨버터 직류 변전설비를 제안하며 전차선 직류전압 품질향상을 위해 부산도시철도 더블 컨버터 직류 변전설비에서 발생하는 Converter/Inverter mode 변환시의 undershoot와 overshoot를 최소화할 수 있는 최적의 사이리스터 점호각을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제시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사이리스터 정류방식의 더블컨버터 시스템
3. 더블컨버터 모드변환 시의 최적 점호각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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