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현배 (현대위아) 김경석 (현대위아) 박희영 (현대위아) 여철모 (현대위아)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5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4
수록면
509 - 513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기존의 조향제어장치는 유압시스템으로 구축되어 엔진으로부터 동력을 받아 구동함으로써 엔진의 효율을 감소시키며, 펌프, 호스, 유압구동벨트 등의 복잡한 구조로 구성되어 중량과 크기에 큰 문제점을 야기한다. 또한 누유 및 과도응답 등에 의해서 불안한 출력을 나타내며, 유압용 조향제어기도 간단한 시퀀스로 구성되어있어, 비행 중 제어기 고장 시에 대비한 대응방안이 미비하여 안정성에 대한 문제점을 야기한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유압시스템의 단점인 엔진의 부담을 줄이는 방안으로 EMU 전원을 구동 전력으로 사용하는 전기식 조향작동기를 적용하였다. 또한 이를 제어하기 위한 프로세서를 DSP 28335를 기반으로 구성하였고, 다중화 제어 및 구동알고리즘 설계를 통해 장비 고장에 대한 빠른 검출과 복구가 가능한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전기식 조향제어장치 시스템 설계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558-002036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