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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홍유경 (서울대학교) 김유단 (서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5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4
수록면
692 - 695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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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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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항공기들이 충돌회피를 위해 요구되는 기동을 동등하게 부담하기 위한 방법을 제안하였다. 임의의 두 항공기에 대한 conflict-free condition 으로부터 혼합정수 선형 문제를 사용하여 충돌회피 문제를 최적화 문제 형태로 정리하였다. 항공기들의 충돌회피는 속력은 일정하게 유지하며 헤딩각만을 변화시킴으로 수행된다고 가정하였다. 항공기들이 헤딩각을 동일하게 변화시키기 위해 기존의 충돌회피 문제에 구속조건을 추가하여 새로운 성능지수를 설정하였다. 제안한 알고리즘의 성능을 검증하기 위해 임의의 교통상황에 대해 수치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문제정의
3. 항공기간 균등한 충돌회피
4. 수치 시뮬레이션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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