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고상호 (한국항공대학교) 차지형 (한국항공대학교) 강승은 (한국항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5년도 제45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5.11
수록면
362 - 367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고체 추진제를 연료로 사용하는 다중노즐 궤도수정 제어시스템(Divert Control System; DCS)의 추력제어 알고리즘을 위한 최적 출력 피드백 LQ 제어를 제안한다. 이를 위해 DCS 선형화 모델을 이용하였으며 이는 기존의 출력 피드백 LQ 제어 연구들과는 달리 DCS 선형화 모델은 직접 피드스루(Direct Feedthrough)가 포함된 시스템으로 이를 고려한 LQ 제어기법의 연구가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직접피드스루가 포함된 시스템에 대한 LQ 제어를 연구하였으며 DCS 선형화 모델에 적용하여 추력 제어기 설계를 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다중노즐 추력기 모델링
3. 최적 LQ 추종기법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572-002127779